매일 매일 말씀과 함께 묵상할 수 있는 짧은 예화 365편이 수록된 김장환 목사의 QT집.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님께서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신다는 하나님의 임재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분이 나와 함께 하시기에 모든 일에 넉넉히 이긴다는 강한 말씀이 우리에게 있다면 어떤 상황도 정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는 시편 기자의 고백이 우리 삶의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하나님을 가까이 하자는 것입니다. 그 일에 이 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루 중에(아침이면 더 좋겠지만) 언제라도, 잠시라도 주제에 맞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여러 가지 예화들을 통해 교훈과 도전을 받고, 짧지만 마음을 드려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향해 갖고 계신 놀라운 계획들을 말씀하실 것이고, 이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동행하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강하고 담대한 그리스도의 군사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세상살이에 지친 영혼들에게 말씀의 위로와 능력을 주기 위해서 씌어졌습니다. 모쪼록 이 책을 통해 경건의 시간을 갖는 모든 성도들이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마음으로 그리고 생활로 체험하기를 기도합니다. 할렐루야!